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이슈)

“가수 김호중, 징역 30년형 수준 중범죄 저질렀다”

by 골드크러쉬 2024. 6. 21.
반응형

“가수 김호중, 징역 30년형 수준 중범죄 저질렀다”

 

 

박주희 변호사 “사건 접한 변호사들이 다들 안타까워했다”
 
반응형
 

 

가수 김호중이 5월 31일 오전 서울 강남경찰서에서 나와 검찰로 구속 송치되고 있다. / 뉴스1
 
가수 김호중이 징역 30년 형까지 받을 수 있는 중범죄를 저질렀다는 법조인의 의견이 나왔다.

박주희 변호사는 17일 'YTN 뉴스퀘어 2PM'에 출연해 "사건을 접한 변호사들이 다들 안타까워했다. 김호중이 피해자와 그 자리에서 잘 합의했다면 아마 음주운전 정도로나 처벌을 받았을 텐데 뺑소니를 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지금 김호중에게 적용된 혐의 중 가장 무거운 범죄는 도주치상"이라며 "사고를 내고 제대로 조치하지 않고 도주한 게 사실 1년 이상의 징역에 처하는 범죄라서 산술적으로만 따지면 징역 30년형까지 선고할 수 있는 형"이라고 했다.

박 변호사는 검찰이 김호중 구속 기간을 오는 19일까지로 연장한 데 대해 "검찰의 결단이 남은 것 같다"고 했다.

 

그는 "구속기간이 이틀 남았기에 이틀 안에 과연 구속 기소할 것인 그냥 석방한 다음에 불구속 기소해 불구속 재판을 받게 할 것인지 판단할 것 같다"라며 "제가 봤을 때는 이미 한 차례 구속 기간을 연장해 증거 조사, 참고인 조사를 충분히 했기 때문에 불구속 기소돼 불구속 상태에서 재판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박 변호사는 김호중의 연예계 복귀가 당분간 어려울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다른 범죄에 비해서도 굉장히 음주운전에 대해서는 무겁게 바라보는 시각이 있는 데다 김호중은 단순히 음주운전 사고를 냈을 뿐만 아니라 공개적으로 거짓말까지 해 국민정서상 괘씸죄가 추가돼 복귀까지는 오랜 시일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현재 김호중은 지상파 3사에서 모두 퇴출당한 상태다.

 

 

 

 

김호중은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의 한 도로에서 중앙선을 침범해 도로 맞은편의 택시를 충돌하는 사고를 낸 뒤 달아났다. 김호중 소속사 대표가 자신의 과잉보호임을 사과하며 음주운전 의혹을 부인했지만, CC(폐쇄회로)TV 영상이 쏟아져 나오는 등 음주운전 정황이 드러나자 열흘 만에 음주운전 사실까지 인정했다. 법원은 증거를 인멸할 염려가 있다며 김호중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김호중은 피해자인 택시 운전기사 A 씨와 지난 13일 합의했다. 김호중 측이 형량 줄이기에 나섰다는 말이 나온다.

 

 

 

 

 

https://www.wikitree.co.kr/articles/960245

 

“가수 김호중, 징역 30년형 수준 중범죄 저질렀다”

박주희 변호사 “사건 접한 변호사들이 다들 안타까워했다”

www.wikitree.co.kr

 

반응형

👉숨은지원금 1분만에 찾기
🚀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신청하기! ×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